MG더뱅킹 |
상상모바일통장을 해지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
|
상상모바일통장 해지는 가까운 새마을금고 내방하시어 신분증 지참후 해지가능하나 상상모바일통장이 한도제한계좌인경우 잔액이 1백만원 초과시 가입시 선택하신 새마을금고로 내방하시어 금융거래목적을 확인후 상상모바일통장 해지가 가능합니다.
(단, 다른 새마을금고의 특판을 가입하시기 위해 기존에 개설하신 상상모바일통장을 해지하신다면 아래 "상상모바일통장 상품전환 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상모바일통장 상품전환 안내 |
MG더뱅킹 |
상상모바일통장 한도제한 자동해제 요건 중 예.적금 만기…
|
|
|
네, 상상모바일통장 한도제한 자동해제 요건중 "계약기간이 1년 이상이면서 원리금 500만원 이상인 각 금고의 예.적금이 만기 입금되는 경우"는 상상모바일통장 개설시 선택한금고와 동일한 금고의 예.적금이 "만기자동이체"로 입금되는경우에 자동으로 한도제한이 해제된다고 합니다.
* 상상모바일통장 개설시 선택한 금고의 창구에서 개설한 예.적금을 상상모바일통장으로 "만기자동이체" 설정시에도 만기에 자동으로 입금되는경우에 적용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정기적금의 경우 계약기간이 1년 이상이면서 월 불입금액이 약 420,000원 이상이어야 원리금 500만원 이상에 해당되오니 참고해주세요.) |
MG더뱅킹 |
상상모바일통장을 다른 입출금통장으로 전환을 하려고 하는…
|
|
|
네, 상상모바일통장을 다른 입출금통장으로 전환하시기 위해서는 "한도제한"이 해제되어 있어야 상품전환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상모바일통장 한도제한 자동해제 조건"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상모바일통장 한도제한 자동해제 조건 1. 상상모바일통장 한도제한이 해제되셨다면 아래 "상상모바일통장 상품전환 및 상상모바일 통장관련 안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상모바일통장 상품전환 및 상상모바일 통장관련 안내 2. 상품전환이 가능하다는것을 직원분들이 모르실 수 있으니 상상모바일통장 가입시 선택하신 새마을금고로 내방하신 후 "상상모바일통장 상품전환안내"를 보여주신 후 "온라인자립예탁금"등으로 입출금통장을 전환하시면 됩니다. 3. 전환을 하셨다면 상상모바일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단, 추후 다른새마을금고의 상상모바일통장 개설을 위해서는 상품전환을 하셔야 합니다.) |
MG더뱅킹 |
상상모바일통장을 개설하려고 했는데 한도제한계좌를 보유하…
|
|
|
네, 이미지처럼 "고객님께서는 이미 한도제한계좌를 보유하고 계십니다. 한도제한계좌는 1인당 1개만 개설이 가능합니다."라고 나오시면 한번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1. "전계좌조회"를 통해 상품명이 "온라인자립예탁금"이며 상단에 "한도계좌"라고 표시되어 있어 비대면으로 상상모바일통장을 개설하실 수 없습니다.
2. 창구에서 개설한 한도제한계좌가 있으신 경우 해당 한도제한계좌를 개설하신 새마을금고 내방하시어 한도제한을 해제하시거나 가까운 새마을금고에 내방하시어 해당 온라인자립예탁금 한도제한계좌를 해지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3. 창구에서 개설하신 "온라인자립예탁금" 한도제한계좌의 경우 해당 새마을금고에 내방하시어 한도제한을 해제 하실때는 입출금통장개설에 준하는 서류가 필요하니 아래 "입출금통장 개설시 증빙서류"를 참고하시어 해당 새마을금고로 문의후 방문 부탁드립니다.
=> 입출금통장 개설시 증빙서류
|
MG더뱅킹 |
이미 상상모바일통장이 존재한다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
|
|
네, 이미지처럼 "고객님께서는 이미 상상모바일통장 상품이 존재합니다. 한도제한계좌는 1인당 1개만 개설이 가능합니다."라고 나오시면 한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1. 기존에 다른새마을금고에서 개설하신 상상모바일통장이 있으신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2. 기존에 다른새마을금고에서 개설하신 상상모바일통장이 있으시다면 상단에 "한도계좌"라고 적혀있으신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3. 상상모바일통장 상단에 "한도계좌"라고 적혀있지 않으시다면 상품전환을 통해 상상모바일통장 추가개설이 가능하오니 아래 "상상모바일통장 상품전환 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상모바일통장 상품전환 안내 |
MG더뱅킹 |
해당 새마을금고의 입출금 통장이 없어서 상품 가입이 안…
|
|
|
네, 이미지 처럼 "고객님께서는 ㅇㅇ금고의 보유하신 입출금 통장이 없으므로, 본 상품을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신다면 한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1. 예.적금을 가입하실 새마을금고 입출금 통장이 전자금융 출금계좌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출금계좌로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전자금융 출금계좌 온라인 등록방법 안내"를 확해보세요.
=> 전자금융 출금계좌 온라인 등록방법 안내
2. 예.적금을 가입하실 새마을금고 입출금 통장이 없으신 경우에는 가입이 불가하오니 가입하실 새마을금고로 내방하시어 입출금 통장 개설 후 출금계좌 등록후 이용해주세요.
|
MG더뱅킹 |
상상모바일통장 한도제한 자동해제 요건이 어떻게되나요?
|
|
|
한도제한 자동 해제요건의 경우는 다음과 같으며 자동해제시 영구히 한도해제가능합니다.
- 상상뱅크에서 개설된 예.적금이 만기해지된경우 - 개설된 상상모바일통장으로 대출원리금 입금시 - 계약기간이 1년 이상이면서 원리금이 500만원 이상인 각 금고의 예.적금이 만기 입금되는 경우
단순 적금자동이체등으로 한도제한해제가 가능한지는 현재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 MG새마을금고 고객센터 공식 답변 |